공지사항

제    목 2019년 하반기 Proteomics Workshop을 개최합니다. 의생명연구원
작성자 단기순 등록일 2019/09/20 조회수 1887
첨부파일

1. 융합연구협력부 _단백체학실험실_워크샵포스터.jpg  파일

2. 2019 융합연구협력부 workshop 참가신청서_단백체.docx  파일

2019년 융합연구협력부 제 5차 Proteomics workshop


안녕하십니까,


서울대학교병원 의생명연구원 융합연구협력부의 단백체학실험실은 의학연구혁신센터 2층에 위치하고 있으며 최신 질량분석기 장비를 기반으로 원내/외 연구자 분들께 Proteomics 연구 지원을 하고 있습니다. 2017년부터 원내외 연구자들의 OMICS 연구에 도움을 드리고자 정기 워크샵을 통해 지난 3년간 4차에 걸친 Proteomics workshop 진행을 통해서 총 300명이상의 연구자들을 대상으로 교육을 진행하였습니다.


2019년 하반기에는 ‘차세대 단백체 data 분석 프로그램 활용’을 주제로 2019년 11월 22일(금) ~ 23일(토)까지 양일간 실습 워크샵을 준비하였습니다.


22일(금, Basic course)에는 차세대 단백체 data 분석을 위한 statistics program (Perseus) 활용 교육을 통해 proteomics data의 통계처리 과정 전반에 대한 부분을 실습을 통해  익힐 수 있습니다.


23일(토, Advanced course)에는 논문화를 위해 필요한 Gene ontology, protein-protein interaction 및 network 분석과 그 결과를 시각화 할 수 있는 bioinformatics software를 실습을 통해 익히게 됩니다.


단백체학실험실은 정기 워크샵을 통해 Omics 연구에 관심이 있고 실제 수행중인 연구자들이 직접 proteomics data를 분석할 수 있도록 교육을 준비하고 있습니다. 원내외 관심 있는 연구자 분들의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.


융합연구협력부장 성문우 배상  



※ 일정에 관한 상세내용은 첨부된 포스터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. 


※ 워크샵 등록: 첨부된 신청서를 작성하여 박용숙 (july002@hanmail.net)에게 메일을 보내주십시오


목록